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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ingress

Ingress 란?

by 지천공 2020. 8. 14.

Ingress 란?

 

간단하게 정의하면 땅따먹기 께임입니다.

마치 옛날 손과 종이만으로 즐겨하던(?) 아래 께임과 유사합니다.

 

 

이 모든 행위는 스타크래프트의 자원 개념과 유사한 XM으로 부터 출발합니다.

아래 그림의 것들이 XM입니다.

 

 

XM이 있어야 공격이든 포탈 점령이든 가능합니다.

XM을 확보하는 방법은 XM이 존재하는 곳을 지나 다니거나

혹은 큐브로 보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XM을 바탕으로 어떤 행위들을 하면 경험치(AP)가 올라갑니다.

 

정리하면 께임 관점에서 최종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XM을 확보한다
2. 내 땅을 만들거나 상대방 땅을 부순다.
3. 경험치 (AP)가 늘어난다.
4. 레벨이 올라간다.

물론 레벨과 무관하게 다른 목표로 께임을 즐기는 분들도 간혹 있습니다.

(예 : 상대방 방해하기)

 

그럼 왜? 레벨을 올려야 하는가?  

 

인그레스에서 최종 레벨(만렙)은 16레벨이다.

본격적으로 께임을 해보면 저 만렙을 달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런데 여러 선배들은 만렙 달성 후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리커시브를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초보 입장에서 레벨업 과정에서 중요 포인트가 있습니다.

 

1. 8레벨

- 본격적으로 모든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레벨입니다.

- 따라서 최대한 단 시간 안에 8레벨 달성이 1차 목표입니다.

- 8레벨과 16레벨의 공격 아이템 차이는 없습니다.

- 따라서 8레벨 이후 8버스터로 적을 공격해보면 왜 8레벨이 중요한지 알게 됩니다.

 

2. 10레벨

- 포탈을 신청할 수 있는 레벨입니다.

- 신청한다고 모두 포탈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집과 회사에 아이템 충전을 위한 포탈 만들기가 가능해집니다.

 

3. 12레벨

- 포탈 정보 (예 위치 이동)을 수정할 수 있는 레벱입니다.

 

 

이외에도 레벨이 올라가면 Play하는 것에 유리한 것들이 많습니다.

(예 XM 보유 총량이 증가됩니다.)

 

내땅을 만들거나 혹은 상대방이 땅을 못 만들게 하기 위하여 여러가지 전략이 나오게 됩니다.

 

상대방에게 땅을 빼기지 않기 위해 산이나 섬을 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원활한 이동을 위하여 차량이나 전동스쿠터를 이용하는 것도 거의 필수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내팀과 또 적절한 상대팀과의 호흡도 중요한 것이 진정한 인그레스께임이라 생각됩니다.

 

지천's comment

-  2개의 진영이 서로 싸우는 형태가 기본 컨셉이라 스트레스 포인트가 많습니다.

- 상대방 플레이어가 없는 곳에서는 사실 나의 존재가 상대방에게도 기쁨입니다. 

- 가장 중요한점!! 절대 혼자서 Play하면 쉽게 지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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